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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News

News Clipping - 20200312(목)~17(화)

HOJIN CHAE 2020. 3. 17. 18:46

재택근무 트렌드에 뜨는 산업-화상회의·원격근무 솔루션 급부상…AI 기반 스마트팩토리 성장에 날개 (매경)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0/03/269264/

‘언택트 워크(untact work·비접촉 업무)’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가 개화할 것이란 진단이다.

 

▷포스코 등 고도화 속도

언택트 워크 트렌드는 제조업 풍경도 확 바꿔놓을 조짐이다. 생산과 자재 조달에 차질을 빚은 제조업체는 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스마트팩토리 등 공장·시스템 자동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듯 보인다.

 

 

현대제철, ‘스마트 엔터프라이즈’  인재 양성 전사 확대 (시사인)

https://www.sisa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37

지난해 당진제철소에서 시작한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를 올해 1월부터 인천·포항 공장까지 확대했다.

제조·생산 부문의 스마트 팩토리뿐만 아니라 영업·구매 등 프로세스 전 부문에 걸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 개념으로 전사적으로 최적화된 의사결정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B2B로 활로 찾는 5G (뉴스토마토)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959201

SK텔레콤은 유통·게임·미디어·제조업 등의 기업을 대상으로 5G 모바일 엣지 컴퓨팅(MEC) 서비스를 출시

KT는 B2B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KT는 53개의 고객사와 함께 150가지의 5G B2B 모델을 발굴했다

LG유플러스는 B2B 시장 개척을 위해 최근 5G 원격 제어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 쿠오핀에 투자를 단행했다.

 

SK텔레콤·ADT캡스,'캡스 스마트빌리지' 출시 (대구신문)

https://www.idaegu.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4839

업체마다 제각각 다른 표준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인해 고객 불편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SK텔레콤의 공동주택단지 IoT 플랫폼인 ‘스마트홈 3.0’에 ADT캡스의 보안서비스를 결합, 하나의 서비스로 묶은 ‘캡스 스마트빌리지’를 선보였다.

 

 

국내 온라인광고, 오프라인 규모 앞지른다…올해 7조7056억원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93047

시장분석 자료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반면 오프라인광고 시장은 성장 정체를 겪고 있다. 지난 수년간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지면서 올해 들어 온라인광고가 처음 오프라인을 넘어 전체 점유율 52%를 기록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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